이거 그만다가오라는 신호일까요??ㅠㅠㅠㅠ | 고민 상담 | 388

고민톡 – 익명 고민 상담 커뮤니티

이거 그만다가오라는 신호일까요??ㅠㅠㅠㅠ

익명의 사용자
12월 19일
저는 대학생이고, 제가 좋아하는 친구와 같은 학교 동아리 소속입니다. 남자입니다.

동아리 엠티에서 처음 보고 호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동아리가 필수 활동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자주 보지는 못했고, 같은 수업을 듣고 있어서 학교에서 오가며 가끔 인사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동안은 그냥 혼자 좋아만 하고 있었는데, 지난주에 그 친구가 발표를 하다가 실수를 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위로도 할 겸 먼저 연락을 했고, 연락을 조금 주고받다가 그날 바로 밥먹자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본인이 아르바이트가 늦게 끝나는데 괜찮겠냐고 해서, 알바가 끝난 뒤인 밤 10시쯤에 만나서 식사를 하며 가볍게 술을 마셨습니다.

그 다음 날 컨디션은 괜찮은지 연락을 했는데,“괜찮아요!!ㅎㅎ” 라는 답장만 와서, 제가 보기에는 조금 선을 긋는 느낌인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행이다! 시험 준비 잘 해” 라고 답했고, 서로 응원하는 정도로 대화를 마무리했습니다.

이후에 제가 동아리 임원이 되면서 연락을 해야 할 일이 생겨서 동아리 관련 내용으로 다시 연락을 했고, 그 과정에서 시험은 끝났는지 물어봤는데
다음 주까지 시험이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끝날 때까지 건강 잘 챙기면서 준비하라고 말하고 대화를 마쳤습니다.
아직은 저에게 관심이 있거나 그런 건 없어 보입니다.

다만, 거의 초면에 가까운 사이였는데도 제가 갑자기 밥먹자고 했을 때 나와준 걸 보면, 그래도 한 번쯤은 더 다가가 봐도 되는 상황인지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성분들 입장에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참고가 될까 해서 말씀 드리자면, 저는 ISFJ이고 상대방은 ENFP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