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결혼은 두 사람의 인생을 함께하는 큰 결정이기 때문에 재정 상황은 중요한 고려 요소입니다. 상대방의 재정 상황이 불안정하다면 미래의 불안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남친의 재정 상황을 보면 대출과 투자로 손실을 보았고, 월급 대비 대출 이자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를 위해 저축과 자산 형성이 중요한데, 현재 남친의 상황에서는 이에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또한, 결혼 후 아이를 낳고 육아와 가정을 함께 운영해야 하는 상황에서 현재의 재정 상태로는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생활이 빠듯하고 저축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를 키우며 퇴직이나 육아휴직을 고려할 때는 더욱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결혼은 상대방을 신뢰하고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지만, 현실적인 상황과 계획이 중요합니다. 현재의 재정 상황이 결혼 생활을 무리하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결혼 전에 더 많은 대화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상대방을 믿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한 미래를 위해 현실적인 계획과 대책 마련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상황을 다시 한 번 심각하게 고민해보시고, 결정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가지세요.
그냥 결혼하시고 둘이 사이좋게 빚쟁이 인생 사는 거죠 뭐ㅋㅋㅋㅋㅋ
저런 남자랑 결혼하면 평생 돈 때문에 싸우다 결국 이혼임. 본인 인생 알아서 망치세요~
남친분이 너무 낙관적이신 것 같아요. 저는 주식으로 크게 잃고 회복하겠다고 더 투자했다가 결국 파국 맞는 케이스 많이 봤어요.
남친분이 현실을 냉정하게 받아들이고 재정적인 문제를 개선할 의지가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그게 안 보이면 결혼을 미루거나 재고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본인 삶이 가장 중요해요.